lwcmd


|| 선교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입니다. 머리되신 주님의 삶 자체가 가르치고, 전파하고, 치유하는 선교적 사역이었습니다. 따라서 당연히 교회는 전도와 선교에 주님의 손과 발이 되어야 합니다. 진정한 성경적 선교는 구약의 미래 세대를 섬기는 수직선교와 신약의 현 세대를 섬기는 수평선교의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것을 십자가 선교라 할 수 있습니다. LWC는 철저한 제자훈련을 통해 이러한 성경적 십자가 선교에 헌신하는 공동체로 세워지고, 선교의 주체이신 성령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선교현장을 적극 섬기기 원합니다. 우리의 십자가 선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자훈련의 열매로서 십자가 선교
생명의 길, 자녀의 길, 제자의 길, 섬김의 길의 LWC제자훈련을 통해 수직선교와 수평선교에 헌신하는 사역자로 세워 하나님 나라를 온전히 섬기도록 합니다.

수직선교
제자훈련 과정부터 수직선교 곧 자녀세대를 제자삼는 사역지로 나갑니다. 사역지는 바로 가정 입니다. 가정에서부터 그리스도의 제자의 삶을 살며, 식탁 가정예배를 섬김는 것을 중심으로 부부와 자녀, 후손 대대로 선교가 이루어지게 합니다. 이것을 위해 신6장의 수직선교의 지상명령을 실천합니다.

▶ 수직 선교 지상명령 말씀 : 신 6장1절∼9절
이는 곧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가르치라고 명하신 명령과 규례와 법도라 너희가 건너가서 차지할 땅에서 행할 것이니 곧 너와 네 아들과 네 손자들이 평생에 너희 하나님을 경외하여 내가 너희에게 명한 그 모든 규례와 명령을 지키게 하기 위한 것이며 또 네 날을 장구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 이스라엘아 듣고 삼가 그것을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복을 받고 네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허락하심 같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서 네가 크게 번성하리라.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수직 선교의 주체는 부모와 가정입니다. 최소한 3대를 섬기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교회는 부모를 제자훈련으로 섬겨 수직 선교사로 세워 가정의 영적 리더십을 회복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KM과 EM이 동일한 본문으로 주일 예배를 드리고, 준비된 식탁가정예배자료에 따라 함께 나누고, 기도하고, 사랑하므로 하나님이 전수되고, 관계가 회복되며, 교제가 풍성해지는 수직 선교의 현장이 대대로 복되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직 선교는 가정의 많은 문제의 해결할 뿐만아니라 가정에서 하나님 나라를 누리게 할 것입니다.

수평선교
주님께서는 제자로 세워진 분들에게 수직 선교 곧 미래세대와 자녀세대를 위한 선교와 더불어 수평 선교에 헌신할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수평선교는 현세대 곧 이웃선교를 의미합니다. 성경은 수평 선교를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해서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그리스도와 복음의 증인되는 삶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은 지역선교로서 복음과 구제가 중심입니다. 온 유대는 미주 지역의 영혼들에게 복음전함을 중심으로 합니다. 사마리아는 지리적으로는 떨어져 있지만 소외되 고 어려운 상황 가운데 있는 자들을 위한 선교입니다. 땅 끝은 해외에 미전도 종족 선교를 지향 합니다. LWC 제자 공동체는 훈련된 개인과 가정과 공동체로서 선교의 주체이신 성령의 인도하심 을 따라 수직선교와 수평선교 곧 십자가 선교에 헌신하고자 합니다.

▶ 수평 선교 지상명령 말씀 : 마 28장18절∼20절/행1장 7,8절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교회는 오직 머리되신 주님의 지상명령에 순종해야 합니다. 따라서 교회는 수평선교의 영역에 제한성을 두어서는 안됩니다. 오직 성령을 의지하여 예루살렘으로부터 땅 끝까지 동시적 선교를 섬길 수 있어야 합니다. 최선을 다해 동시적 선교에 임할 수 있도록 준비할 때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것을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