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평 선교

 

수평선교

주님께서는 제자로 세워진 분들에게 수직 선교 곧 미래세대와 자녀세대를 위한 선교와 더불어 수평 선교에 헌신할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수평선교는 현세대 곧 이웃선교를 의미합니다. 성경은 수평 선교를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해서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그리스도와 복음의 증인되는 삶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은 지역선교로서 복음과 구제가 중심입니다. 온 유대는 미주 지역의 영혼들에게 복음전함을 중심으로 합니다. 사마리아는 지리적으로는 떨어져 있지만 소외되 고 어려운 상황 가운데 있는 자들을 위한 선교입니다. 땅 끝은 해외에 미전도 종족 선교를 지향 합니다. LWC 제자 공동체는 훈련된 개인과 가정과 공동체로서 선교의 주체이신 성령의 인도하심 을 따라 수직선교와 수평선교 곧 십자가 선교에 헌신하고자 합니다.

▶ 수평 선교 지상명령 말씀 : 마 28장18절∼20절/행1장 7,8절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교회는 오직 머리되신 주님의 지상명령에 순종해야 합니다. 따라서 교회는 수평선교의 영역에 제한성을 두어서는 안됩니다. 오직 성령을 의지하여 예루살렘으로부터 땅 끝까지 동시적 선교를 섬길 수 있어야 합니다. 최선을 다해 동시적 선교에 임할 수 있도록 준비할 때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것을 확신합니다.

LWC 수평선교팀은 현재 각 셀의 후원선교지로 탄자니아(조병훈) GMTC(김효찬) 필리핀(민동식) 네팔(전재우) 과테말라(김성남)선교사를 기도와 사랑으로 섬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