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wcmd


|| 셀 말씀 나눔

Title연합식탁가정예배 말씀나눔2017-06-24 23:04:07
Writer Level 10

6월 네째주 연합식탁가정예배 말씀나눔

’거룩한 산 제물의 공동체로 세워져라!

본문읽기/롬(Romans)12:3-8

[1] 로마서 12장은 “그러므로” 이제는 다르게 살라는 메시지로 시작합니다. 이신칭의의 구원을 얻은 자들이 이제 예배자로 살아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자신의 몸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는 영적 예배라고 했습니다. 이것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삶은 철저히 제물론의 예배의 삶이 되어야만 합니다. 곧 예수님의 제물되심으로 구원받은 자로서 이제 아담을 제물로 드리고 예수님이 살아 역사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울 사도도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혀 죽었나니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내 안에 예수께서 사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산 제물론이 구원 이후의 성도의 삶인 것입니다. 이 원리가 우리의 모든 생활, 사역에 기초가 되고 실천이 되며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산 제물이 되는 지체들이 모든 공동체는 어떤 공동체가 될까요? 오늘 바로 산 제물의 공동체로 이제 한 걸음 더 나가라고 하십니다.     

[2] 아래 나눔 질문을 통해 말씀을 되새기고 은혜를 나누십시오.

나눔1. 지난 한 주간 산 제물의 예배자가 된 경험을 나누어 봅시다.

질문2.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질문3. 한 몸에 많은 지체를 가졌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질문4. Friendship 공동체와 Fellowship 공동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Friendship

Fellowship

1

2

3

4

5

6

7

8

9

10

  

나눔6. 당신이 주님의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누십시오.   

+

[3] 적용: 사도 바울처럼 “나는 날마다 죽노라”, “내 몸을 쳐 복종시킨다”는 산 제물의 고백과 삶이 넘치는 진정한 공동체로 세워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