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wcmd


|| 새벽 묵상

Title"주 안에서 자랑하라"2020-02-25 15:58:45
Writer Level 10

Feb. 25. 2020

LWC 새벽묵상

고전1:31

 

 

주 안에서 자랑하라

 

 

기록된 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께 같게 하려 함이라

 

So that, as it is written, “Let the one who boasts, boast in the Lord.”

 

 

세상 사람들은 똑똑함과 능함과 문벌이 좋은 것은 자랑하지만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외적인 모습으로 성도를 택하지 않으십니다. 세상의 기준으로 성도를 택한다면 교회는 엘리트 집단에 불과해 지고 말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오히려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고 하시면서 육체를 따라 지혜로운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고전1:26)라고 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 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하시는 이유는 누구든지 어떤 육체든지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고 하신다고 했습니다. 참으로 그 누구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면 성도는 누구입니까? 이렇게 약한 자, 낮은 자, 죄인 중의 죄인이었던 자인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전혀 새로운 피조물인 하나님의 자녀로 변화된 자가 바로 성도인 것입니다. 그러면 성도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어떻게 변화가 됩니까? 보세요.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나니”(30)라고 하셨어요.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를 하늘의 지혜로 의로움으로 거룩함으로 구원 받은 자녀가 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세상 것과 육체적 뛰어남을 자랑하는 자가 아니라 오직 우리를 이렇게 변화시키시고 구원하신 예수님만 자랑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나 같은 죄인을 이렇게 변화시킨 예수님만 자랑할 때 영광을 그 분께 올려 드리고 우리는 예배자의 자리에 온전히 서 있게 되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 오직 주님만을 자랑하고, 그 안에서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은혜가 넘치길 소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