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벽 묵상

Title“Ask, Seek, Knock”2018-10-04 19:14:23
Writer

 Oct. 4. 2018

 LWC 새벽묵상

 마7:7

 

 

“Ask, Seek, Knock”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Ask and it will be given to you; seek and you will find ;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to you.”

 

 

예수님께서 주시는 위로의 말씀입니다.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 그리하면 주실 것이며, 찾을 것이고, 열릴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우리의 상태와 상관없이 어떤 상황 가운데 있든지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고 하십니다.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며,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참으로 놀라운 약속입니다. 그러면서 이 약속을 못 믿은 자들을 위해 비유로도 말씀해 주십니다.

 

 

너희 가운데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고 하는데 돌을 줄 자가 있느냐는 것입니다. 또한 생선을 달라고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어디에 있느냐는 것입니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기 않겠느냐고 반문하십니다. 반드시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지금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자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선하심에 대한 온전한 믿음입니다.

 

 

악한 자도 자식에게 좋은 것을 주는데 하물며 너희 아버지께서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고 ‘믿음이 작은 자들아!’라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는 아버지 하나님에 대한 전적인 믿음을 갖고 간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조금도 의심해서는 안됩니다. 거꾸로 악한 자의 자식도 자신에게 좋은 것을 주는 아버지를 믿을 텐데 하물며 하나님 아버지를 모신 성도의 믿음이 그 만도 못하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마태는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신다고 했는데 누가는 같은 말씀으로 “좋은 것”을 바로 “성령”이라고 했습니다. 곧 가장 좋으신 성령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곧 하나님 자신을 우리에게 주신다는 것입니다. 과연 우리가 찾는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 과연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어떤 현재의 당면한 문제의 해결, 필요한 것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더욱 아니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 자신입니다. 따라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신다는 이 말씀처럼 놀랍고 감사한 것은 없는 것입니다.

 

 

오늘도 구하고, 찾고, 두드림으로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아 진리 안에서 자유하며, 모든 당면한 문제를 성령 안에서 해결 받으며 감사와 기쁨과 영광과 응답의 삶이 넘치시길 축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 아버지 약속 하신 대로 구하고, 찾으며, 두드립니다. 약속대로 성령을 주시옵소서! 부족한 우리의 심령과 삶을 온전히 통치하시며, 고치시사 새롭게 하옵소서! 거룩하신 성령이여, 우리에게 충만 충만히 거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